상담전화Counceling Service

02-843-6110
02-843-6042
FAX : 02-848-5766
상담시간 : 평일 09:00 ~ 18:00

SERVICE CHARTER서비스 헌장

우리 한국제과학교 교직원 모두는 학생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교육'을, 학부모에게는 '기쁨과 믿음을 주는 교육'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의 서비스 실천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교육을 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책임감있는 수업 및 평가를 통해 학력이 증진되도록 열심히 연구·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공동체를 만들고, 각종 부조리 예방 및 깨끗한 교직사회 구현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학생 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방문하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교육활동 및 행정업무 처리에 있어서 만족도가 낮게 평가된 경우에는 즉시 검토하여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교육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 표준

  • 학생에 대한 서비스

    • ·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및 다양한 수업 등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각종 평가계획을 공지하고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겠습니다.
    • ·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공동체 구성원이 준수할 수 있는 생활규정을 제·개정하고, 지도 방법을 개선하는 등 학생의 생활지도에 노력하겠습니다.
    • ·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학생의 교양 증진을 위해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겠습니다.
    •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학생의 자치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형성 및 특기·적성 개발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 수용자 중심의 방과 후 학교 운영으로 학생의 특기, 적성 밎 소질을 계발하고 사교육비 경감과 균형적 교육기회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사이버 학습을 통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기회 마련과 자료 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 ·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사 일정 또는 연간 교육활동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 학교생활 및 진로 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 학교 홈페이지에 '학부모 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 학교 운동장 및 교내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정을 개설·운영 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를 통한 예산 공개 및 투명사회 실현을 위한 학부모 연수 등 청렴하고 도덕적인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 · 전화는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며,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 · 찾으시는 교사가 수업 중인 경우에는 메모해 두었다가 수업 종료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신청한 각종 민원업무는 처리기한보다 10%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 학교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연락처 안내
      •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대방로 61길 42(구, 신길동 10-40)
      • - 인터넷 : http://www.kib.or.kr
      • - 전화번호 및 FAX : 02-843-6110.6042(FAX:02-848-5766)
    부서명 업무내용 전화
    교무실 전·출입, 학생 성적처리, 학생 상담 등 02-843-6110
    행정실 계약, 수납, 각종 증명 발급 등 02-843-6110,6042
    교장실 학교 윤영 전반 02-843-6110
  • 시정 및 보상조치

    • · 담당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3일 이내에 전화, 우편 또는 e-mail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 즉각 시정하겠으며, 2회 이상 반복되지 않도록 교육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학부모(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학교공동체 구성원으로서 학교 발전과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실명 및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이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교서비스현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02-843-611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께서 교사와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연락 주시면 수업이 없는 시간에 방문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