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전화Counceling Service

02-843-6110
02-843-6042
FAX : 02-848-5766
상담시간 : 평일 09:00 ~ 18:00

PRINCIPAL MESSAGE인사말

한국제과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최병순 이사장

재단법인 과우학원은 1972년 우리나라 최초로 문교부 인가를 받아 설립한 제과제빵 학교입니다. 또한 1993년에는 노동부 인가를 받은 직업전문학교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제과제빵업계 최고(最古)의 역사와 최대(最大)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학교라고 자부합니다.

반세기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국내 굴지의 제과제빵 교육기관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로 '정통 제과제빵' 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이들에게 교육과 실습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사회는 학벌사회에서 개인능력 사회로 전환되고 있으며 이에 발 맞추어 인성, 전문성, 창의성을 지향하는 학교로 제과제빵인이 선호하는 미국 AIB, 일본 JIB와 같은 한국 KIB로 거듭 날 것입니다.

현재 정규과정 고3 위탁반, 기능사 자격반, 재직자 근로자 과정, 평생학습, 교사연수, 특별활동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훈련에서 자격증취득, 취업연계, 자영업까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각 교육과정에 현장실무 경험을 충분히 쌓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하였습니다.

저희 한국제과학교는 어떠한 교육과정이 학생들에게 유익할지 끊임없이 연구·검토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성공적인 제과제빵사가 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역할뿐만 아니라 남들과는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승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역사화 전통을 바탕으로 정성어린 지도와 교육과정을 통하여 배우는 이들의 능력이 최대한 향상되도록 돕고 있다는 것에도 자부심을 느낍니다.

제과제빵사의 길을 걷고 싶은 분들은 저희 한국제과학교에서 인증 받은 교사들에게 탄탄한 프로그램과 좋은 시설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한국제과학교가 여러분이 꿈을 한껏 펼치는 데 필요한 발판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과우학원, 한국제과학교 이사장 최병순

교장 류명현

한국제과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제과학교는 제과인의 꿈과 희망 염원을 담아 개교한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있는 학교이며 제과제빵인들의 요람으로 제과제빵에 대한 열정과 패기, 꿈을 실현하기 위한 의지가 넘치는 교육의 전당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한국제과학교는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제과·제빵 교육을 진행하여 대한민국뿐 아니라 국내 외에 많은 인재를 배출한 명문 학교입니다.

또한 한국제과학교의 제과제빵 교육은 대한민국을 넘어 다양한 국가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세계적인 제과제빵 명문학교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과 헌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제과학교는 최고의 기술교육을 위해 본교 출신 제과 명장과 우수 숙련기술인. 제과 기능장과 함께 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과인 열정을 담은 최고의 기술자 양성과 제과제빵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제과학교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제과제빵 명문으로 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기술교육으로 제과제빵의 명품교육을 진행하는 열정이 넘치는 한국제과학교

여러분이 제과제빵을 꿈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원한다면 손 끝에 열정을 담는 한국제과학교에서 시작하길 바랍니다.

한국제과학교는 아낌없는 지원과 교육으로 제과제빵의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분과 항상 함께하며 응원하겠습니다.

한국제과학교 교장김영석